![]() 여수교육지원청, (사)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과 심폐소생술 교육 업무협약 체결 |
2025년도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여수 관내 공·사립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사단법인 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은 응급처치 교육 강사풀 제공과 심폐소생술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교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이 연중 실시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은 ▲학교 교육과정 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하여 ▲응급상황 시 건강 및 안전 확보를 통한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백도현 교육장은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여 한 생명을 살리는 기사를 꾸준히 접하고 있다. 모든 학교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해마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는데,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에 모두 함께 관심을 갖고 힘써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직원들의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율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2024년도에 여수 관내 유·초·중·고 총 71교의 교직원 약 2,500여명을 대상으로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