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2024학년도 학과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대, '2024학년도 학과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5학년도 무전공 확대 대비, 재학생이 직접 제작한 참신한 학과 홍보영상 주목

순천대, '2024학년도 학과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난 11일 70주년기념관 초석홀에서 ‘2024학년도 재학생 대상 학과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 영상 시연회도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2025학년도 무전공 신입생 입학 확대에 발맞춰 신입생들에게 전공 선택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에게 학과의 비전과 강점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립순천대 교육혁신본부 교육융합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총 35개 팀, 108명의 학생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상의 영예는 영상디자인학과 ‘프레임’ 팀이 차지했다. 이들은 전공 교육 과정의 강점을 독창적이고 설득력 있게 표현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 장려상 10팀 등 총 19개 수상 팀은 문예창작학과, 농업경제학과, 조리과학과 등 다양한 학과를 게임 및 예능 패러디, 자작곡 등의 방식으로 개성 있게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국립순천대 남기창 교학부총장은 시상식에서 “학생들이 창의성과 협업 능력을 발휘하며 학과 홍보는 물론, 도전과 협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