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4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선정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2024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선정

전남 자치단체 중 유일 효율적인 조직 운영으로 지역 현안 적극 대응

구례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구례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구례군은 ‘조직 운영 우수사례’ 분야에서 전국 5개 자치단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전남 자치단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구례군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지역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행정 서비스의 질을 차별화한 결과 이번 성과를 이뤘다.

군은 지역 최대 현안인 ‘인구 감소 및 지역 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인구 활력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단순히 인력을 증원하는 방식이 아닌, 부서 간 업무 조정과 인력 재배치를 통해 기존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며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행정 운영의 혁신을 이뤄냈다. 특히, 행정 서비스 질을 높이고 군민 중심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다른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더욱 강화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군은 다각적인 개선책과 지속적인 조직 개선을 통해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노력해 준 공직자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기반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