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2024년 마을공동체 설명회 완료
검색 입력폼
 
부안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2024년 마을공동체 설명회 완료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2024년 마을공동체 설명회 완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마을공동체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설명회란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고 싶은 주민들의 다양하고 주체적인 활동 등을 지원하는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의 2024년도 사업 프로그램 설명 및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2025년도 희망사업 수요조사를 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이번 마을공동체 설명회는 마을사업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을 진행하고 싶은 마을 2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소개, 단계별 마을사업 진행 순서, 마을사업 사례 등을 주민들에게 안내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마을사업에 관심은 있었으나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주민들과 같이 설명회를 들어보니 우리 마을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며 마을사업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작해 5년간 마을사업을 진행하며 많은 마을들이 활성화되었고 주민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마련되었다.”며 “내년에도 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