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학교, 2024학년도 영재 학급 수료식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서귀포중학교, 2024학년도 영재 학급 수료식 개최

서귀포중학교, 2024학년도 영재 학급 수료식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중학교(교장 고성무)는 지난 4일 서귀포중학교 도서관에서 제22기 서귀포중학교 영재 학급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전달, 우수 학생 표창, 영재 학급 산출물 보고서 책자 수여, 교장 선생님의 말씀, 그리고 학생 활동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년간의 영재 학급 활동을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고성무 교장은 축사를 통해“21세기는 창의적 과학 역량을 가진 인재가 국가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영재 학급 학생들이 쌓아온 탐구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가라”고 당부했다.

서귀포중학교의 영재 학급은 서귀포시 동지역 중학교에서 선발된 1학년 19명, 2학년 13명으로 구성되어 과학 및 수학 중심의 교과 활동, 인성 및 리더십 체험 활동, 봉사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 열린‘2024 제주창의적산출물 발표회’에서 중등 과학과 수학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수상하며 영재 학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서귀포중학교 영재 학급은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탐구 능력을 심어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