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행정 담당자와 친절 소통 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민원행정 담당자와 친절 소통 워크숍 개최

군민 감동을 이끄는 민원응대 친절 역량강화와 실천 다짐

고흥군, 민원행정 담당자와 친절 소통 워크숍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5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군과 읍·면 민원행정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친절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최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읍·면 민원행정 담당자가 알아야 할 주민등록, 지적·건축 등 업무 소통과 민원서비스 품격향상을 위해 민원응대 친절 생활화, 군민을 위한 행정정보 등 꼭 필요한 사항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원행정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민원응대 친절 역량을 강화해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화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은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복합민원 사전 상담 예약제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후견인제 운영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군민참여 민원체험 평가 ▲생활불편민원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의 지난해 민원 단축률은 52.5%로 민원처리 속도가 절반 이상 빨라졌으며, 이는 2023년 민원 단축률인 46.8%보다 5.7%P 상승한 수치로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