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촘촘한 민원처리 위한“온라인테이블”운영 |
금번 토론회는 민원의 촘촘한 응대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방식은 기존 민원관리를 총괄하는 부서장 중심의 대면회의 방식을 벗어나, 직접 민원응대를 하는 실무자들도 참여하여 상호의견 교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인 비대면 온라인으로 기획되었다.
온라인테이블에서 나온 주요 의견은 ▲담당자가 없거나 다른 부서의 업무인 경우 정확한 확인 및 신속한 연계 필요 ▲대면상담과 전화상담의 차이점 및 효율적 응대사례 공유 ▲읍면동 및 민원부서의 실무 공직자에 대한 친절교육 강화 등이다.
토론을 주재한 이충훈 자치행정국장은 “금번 토론을 기반으로 친절한 민원응대사례를 공유함은 물론, 상반기부터 전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촘촘하고도 친절한 행정을 강화하겠다.”며 신속한 처리 및 친절한 대응을 강조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