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시공원 화장실 안전 비상벨 점검 실시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도시공원 화장실 안전 비상벨 점검 실시

도시공원 화장실 이용자 안전을 고려한 비상벨 점검 강화

서귀포시, 도시공원 화장실 안전 비상벨 점검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안전한 공원 이용을 위해 관내 도시공원 화장실에 설치된 안전 비상벨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2월 24일 ~ 26일 3일간 도시공원 내 설치된 안전 비상벨의 정상 작동 여부, 음성 송출 기능, 통신 연결 상태 및 비상시 즉각적인 대응 체계 작동 여부를 집중적으로 확인하였다.

현재 서귀포시는 도시공원 화장실 23개소에 안전 비상벨을 설치해 운영 중이며, 긴급 상황 발생 시 112와 연계하여 24시간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있다. 특히, 야간이나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원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비상벨 작동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시민들의 불안 요소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공원 화장실을 포함한 공원 내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화장지 및 손 세정제 등의 필수 물품이 원활히 비치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시설 파손이나 고장 등을 점검하여 도시공원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공원 화장실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설 관리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공원 내 안전시설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