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문화여가 및 힐링 프로그램 진행 |
이번 프로그램은 '다가치힐링타임-영화관람'과 '트롯장구로 신나는 한판'으로 구성되어, 장기요양요원들이 바쁜 업무 속에서 심리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영화관람'은 메가박스(삼화점)와 롯데시네마(서귀점)에서 진행되었으며, '트롯장구로 신나는 한판'은 서사로 공연단 연습실에서 열렸다.
센터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요양요원들에게 정적인 활동과 동적인 활동을 병행하여, 스스로에게 온전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는 장기요양요원들이 업무 외의 시간을 통해 재충전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 외에도 근골격계예방교육(4월~7월), 싱잉볼명상(9월~11월), 글라스아트(10월~11월) 등 센터는 앞으로도 장기요양요원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보호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건 센터장은 "장기요양요원의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권리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요양요원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