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024년에는 총 182개 공공기관이 서비스 품질, 전반적인 고객만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항목에서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교통안전 시설개선,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 등 5개 주요 사업에서 모두 목표를 100% 달성하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모바일 운전면허 발급과 토요특별시험 확대, 교통안전 교육예약 서비스 민간 개방, 사고 잦은 곳 개선 등 도로안전에 밀접한 다각적인 노력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김희중 공단 이사장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개선 노력을 높이 평가해준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로 더욱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