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희망자 모집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희망자 모집

매월 10만 원 적립 시 매칭 10만 원씩 36개월 지원…3년 만기 시 720만 원 + 이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 지원을 위해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을 추진한다.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희망자 172명을 모집한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은 취․창업과 주거, 결혼, 교육 등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와 자립을 돕기 위한 정책으로, 3년간 매월 10만 원을 적립하면 지자체에서 10만 원을 매월 추가 적립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가구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여야 한다.

또한,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90일) 이상 노동 경력이 있거나, 6개월 전에 개업하고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사업자면 가능하다. 단, 국가 및 지자체 자산형성사업 수혜자 또는 비사회적 업종 종사자,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임직원 등은 제외된다.

희망자는 시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갖춰 기간 내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경우 필요 서류를 구비하면 대리신청도 가능하다. 결과는 오는 7월 중 시 누리집에 공고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인구정책관(☎061-659-2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사회에 진출한 청년들이 경제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시가 청년 맞춤형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