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제90호 발간
검색 입력폼
 
정치

전북도의회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제90호 발간

제416회 임시회, 제417회 정례회기 기간 중 전반적인 의정활동 내용 수록 - 제·개정 조례 64건, 건의·결의문 25건, 5분 자유발언, 카툰 등 소개

전북도의회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제90호 발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 문승우)가 21일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2025 봄호(제90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열린 제416회 임시회와 제417회 정례회에서 다뤄진 의정활동 내용이 실렸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환영 성명서 발표 등 12.3 계엄 사태 이후 국헌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탄핵 이후 올바른 방향으로 전북을 견인하고자 하는 도의회의 포부를 담았다.

문승우 의장은 “탄핵 정국 속 혼란했던 도민들을 위로하며 도민의 안녕과 민생 회복, 전북 경제 발전을 위해 우리 도의회는 온 힘을 다하겠다”며 “도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일 잘하는 의회, 함께 만드는 전북’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 소멸 위기 극복과 군산항 준설 현안 해결을 위한 국회 건의 활동, 상임위원회별 현장 활동 등 사진으로 보는 의회를 수록했다.

제·개정된 조례와 건의·결의문도 정리됐다. 제·개정 조례는 전북특별자치도 가임 및 난임 지원에 관한 조례 등 64건이며, 건의·결의문의 경우 대통령 윤석열과 내란 공범 탄핵 촉구 결의 등 25건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