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2025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1기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전북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2025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1기 참여자 모집

5. 7. 오후 5시까지, 누리집을 통해 이메일 접수, 전북 매력을 알릴 청년 20명 내외 모집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2025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1기 참여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 대표이사 이경윤)이 전북특별자치도의 MICE 인프라와 주요 행사를 매력적으로 소개할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는 지역 청년들에게 MICE 산업에 대한 실무적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서포터즈 지원은 5월 7일 오후 5시까지 재단 누리집(www.jbct.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jh28@jbc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전북 도내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 청년이며,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 SNS를 활용한 전북 마이스 산업 홍보, ▲ 마이스 실무자 특강, ▲ 국내 타도시 산업 벤치마킹 현장교육, ▲ 타 지역 서포터즈와의 교류 등이다.

또한, 서포터즈에게는 다양한 교육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 수료증 발급과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 등의 혜택도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전북은 물론 전국 단위의 MICE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분야 진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 1기 출범으로, 그 시작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 전북 MICE 산업의 본격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첫 걸음이다. 청년 서포터즈는 단순한 참여자가 아닌, 전북 MICE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주역이 될 것이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MICE 산업의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북이 문화·관광 중심지를 넘어 국제회의와 전시 등 MICE 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며, “청년들의 창의성과 에너지가 전북 MICE 산업의 혁신과 확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MICE는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 & Event(전시회&이벤트)를 포괄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과 글로벌마이스육성센터(063-230-746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