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2025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1기 참여자 모집 |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는 지역 청년들에게 MICE 산업에 대한 실무적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서포터즈 지원은 5월 7일 오후 5시까지 재단 누리집(www.jbct.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jh28@jbc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전북 도내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 청년이며,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 SNS를 활용한 전북 마이스 산업 홍보, ▲ 마이스 실무자 특강, ▲ 국내 타도시 산업 벤치마킹 현장교육, ▲ 타 지역 서포터즈와의 교류 등이다.
또한, 서포터즈에게는 다양한 교육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 수료증 발급과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 등의 혜택도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전북은 물론 전국 단위의 MICE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분야 진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전북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 1기 출범으로, 그 시작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 전북 MICE 산업의 본격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첫 걸음이다. 청년 서포터즈는 단순한 참여자가 아닌, 전북 MICE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주역이 될 것이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MICE 산업의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북이 문화·관광 중심지를 넘어 국제회의와 전시 등 MICE 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며, “청년들의 창의성과 에너지가 전북 MICE 산업의 혁신과 확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MICE는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 & Event(전시회&이벤트)를 포괄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과 글로벌마이스육성센터(063-230-746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