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기술경연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기술경연대회 개최

순천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기술경연대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소방서(서장 최기정)는 23일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및 기술경연대회를 순천시 송광종합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소방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대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국회의원, 시장, 도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 30여 명을 모시고 의용소방대원 등 소방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다양한 소방기술(▲소방호수 끌기 ▲호스연장방수 ▲속도방수) 관련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대원들의 실력을 겨루는 동시에 협력과 단결심을 다지는 의미있는 행사였다.

순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현재 22개대 630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재 진압뿐만아니라 주민 안전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소방안전 캠페인, 각종 피해복구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소방기술경연대회 시작 전 순천시장에게 순천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까지 진행돼 훈훈한 감동까지 전해졌다.

최낙삼 순천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참석해 주신 각 기관·단체장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순천시 지역 발전을 위해 다같이 화합하는 분위기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기정 소방서장은 “이번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대원들의 단결과 역량을 확인하고 다지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화재와 재난사고 예방에 힘쓰고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지킴이 및 수호자로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