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신흥동, 신흥줍깅 프로젝트 행사 진행
검색 입력폼
 
광산구

광주시 광산구 신흥동, 신흥줍깅 프로젝트 행사 진행

주민들 쓰레기 주우며, 마을 문제 해결 논의
매월 마지막 금요일 ‘신흥줍깅’ 진행…동네상점 이용 활성화 ‘또또가게’ 진행

광주시 광산구 신흥동, 신흥줍깅 프로젝트 행사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시 광산구 신흥동 주민들이 함께 마을을 돌며 쓰레기를 줍고, 마을 현안을 논의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흥동 주민자치회, 미래발전혁신단, 자원봉사캠프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진행하는 ‘신흥줍깅 프로젝트’다.

마을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과 동 미래발전계획 추진 활동을 결합한 시도다.
불법투기 쓰레기를 근절하고, 마을 미래 설계 및 사업 실행에 대한 주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3월 첫 활동에서 주민들은 마을 곳곳의 쓰레기를 주우며 신흥동 미래발전계획 과제 중 하나인 송정동초등학교 통학로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앞으로도 매월 ‘신흥줍깅’을 통해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동 미래발전계획 구체화와 실행을 위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정학 신흥동 주민자치회장은 “기존 대화 형식을 벗어나 줍깅을 하면서 마을을 깨끗하고 청소하고, 자연스럽게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주민의 호응이 좋다”면서 “더 많은 주민이 ‘신흥줍깅’에 함께 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흥동 주민자치회는 동네상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흥또또가게’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광산구 가게에서 2만 원 이상 결제한 시민 20명을 추첨해 신흥동 동네상점에서 쓸 수 있는 쿠폰,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응모는 구매영수증(해당 월 영수증만 가능) 사진을 찍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추첨은 다음 달 둘째 주 화요일에 하며, 당첨 여부는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흥동 주민자치회(062-960-7633)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