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오는 5. 24.(토) 스페이스챌린지 2025 in 광주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4년 행사의 블랙이글스 에어쇼 모습 (사진 = 상사 박성현)
|
‘스페이스 챌린지’는 1979년 모형항공기 날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46회를 맞았다.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정신을 심어준 것은 물론, 지난해부터 일반 관람객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에어쇼’ 형태로 탈바꿈한 뒤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군악·의장대의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고,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는 등 행사의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부대 입장은 행사 당일 오전 8시 30분부터 가능하며, 개회식에 앞서 공군 군악대와 의장대의 공연이 진행된다. 개회식 직후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지상 세레머니를 포함한 화려한 에어쇼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오전, 오후 두 차례(10:20~11:30 / 14:20~15:20) 진행돼,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행사장에는 국산 훈련기 T-50과 TA-50 Block2를 비롯해, 공군 최정예 전투기인 F-15K와 KF-16 등이 전시된다. 또한, 고무동력기·에어로켓 날리기, 항공우주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공군과 항공우주를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풍요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46회 Space Challenge 2025 in 광주 개최 |
행사 당일에는 도보 및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대중교통 이용자는 광주송정역(지하철) 3번 출구 인근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도보 이용자는 부대 후문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개인 차량 이용 방문객은 부대 후문(은빛누리재가복지센터 /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도로 114번길 60) 및 부대 정문(동화석유 / 광주광역시 광산구 고내상길 3)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정문의 경우 교통이 혼잡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후문 이용을 권장한다. 다만 행사 당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적정 수용인원을 초과할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수송기 탑승(선착순 100쌍 / 200명), 고무동력기 날리기 체험(선착순 150명), 폼보드 전동 비행기 날리기 체험(선착순 100명) 희망자는 스페이스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www.SpaceChallenge.kr)를 통해 5월 3일(토)부터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하단 ‘체험신청’ 배너 클릭 후 ‘수송기 탑승 신청’과 ‘고무동력기 신청’, ‘폼보드 전동 비행기 신청’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 후 신청이 가능하다.
그 외 스페이스 챌린지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안내될 예정이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군 스페이스 챌린지’ 1:1 문의를 통해서도 실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