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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 컨설팅 사업’은 참여할 관광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전문가의 진단을 거쳐 서비스 품질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사업으로, 5월 30일(금)부터 6월 20일(금)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제주도 내에서 1년 이상 관광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서비스 수준 진단 및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컨설팅 사업은 업체별로 관광객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향상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사업체 대표이사와의 면담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경영 전반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총 5개를 선정하며, 심사기준 총점 100점 중 60점 이상 득점한 업체들 중 고득점 순으로 결정된다.
심사는 체험 프로그램 지속가능성(50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역량(30점), 관광객 유치 역량(20점)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제주관광공사 누리집(www.ijto.or.kr)내 알림마당을 참고하여 신청 서류를 구비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도는 지난해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한 ‘친절 택시 드라이버 발굴 사업'을 통해 제주관광 교통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이번 컨설팅 사업은 교통 분야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관광지 체험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관광지 내 관광객 참여·체험 프로그램의 서비스 수준 진단과 컨설팅을 통해 제주관광의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