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 학생상담센터, 유관기관 협력 강화로 `건물별 찾아가는 상담` 성료 - 정보신문
청암대 학생상담센터, 유관기관 협력 강화로 `건물별 찾아가는 상담` 성료
검색 입력폼
 
교육

청암대 학생상담센터, 유관기관 협력 강화로 `건물별 찾아가는 상담` 성료

청암대 학생상담센터, 유관기관 협력 강화로 `건물별 찾아가는 상담`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정신건강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매년 캠퍼스 내 건물을 순회하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건물별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가 학생들의 생활공간 중심으로 먼저 다가가는 상담 방식은 상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정서적 거리감을 좁힘으로써, 학생들에게 신뢰받는 조력자이자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는 기존 협력기관인 순천청년마음건강센터(순천마인드링크)에 더해 전라남도순천의료원이 새롭게 참여하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했고, 5월부터 6월 초까지 총 4회에 걸쳐 교내 주요 건물에서 순회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성격, 진로, 스마트폰 과의존 관련 심리검사 및 해석 상담과 스트레스 측정, OX 퀴즈 및 체험형 홍보물 등을 활용한 정신건강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총 410명의 학생이 참여해 전년 대비 134명이 증가하는 등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그동안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하지 못했는데, 상담센터에서 직접 찾아와 주신 덕분에 자살이나 우울 같은 중요한 정신건강 정보뿐 아니라 MBTI 등 흥미로운 내용을 접하며 자기이해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암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상담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