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제험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제험 프로그램 운영

미래 진로 탐색을 위한 특별한 경험 제공

장흥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제험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7월 12일(토)부터 8월 2일(토)까지, 초·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60가정이 신청하여, 4주간 운영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여 미래 진로 탐색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된다.

직업체험 분야는 ▲코딩 운영자, ▲제과제빵사, ▲목공예가, ▲천연 염색전문가, ▲6차 산업지도자, ▲전통음식 장인, ▲승마 조련사, ▲원예복지사 등 총 15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진행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며 진로 방향을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학부모들 역시 자녀의 관심 분야를 이해하고 진로 설계에 함께 참여하는데 의미가 있다.

한 참가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니 평소 몰랐던 아이의 흥미를 발견하고 재능을 알게 되었다”라며 “가정에서도 진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행중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진로교육을 넘어, 자녀의 진로를 위해 부모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