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신중년 인생3모작 지원사업 운영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시 동구, 신중년 인생3모작 지원사업 운영

“인생 3모작에 도전할 신중년 모집합니다” 9월 11일까지 파크골프전문가·영상만들기 등 12개 과정

광주시 동구, 신중년 인생3모작 지원사업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생애전환기에 있는 신중년 세대(50세 이상~65세 이하)를 대상으로 노년기의 위기를 대비하기 위해 ‘신중년 인생3모작’ 지원 사업 운영, 9월 1일부터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은퇴를 앞둔 50세 이상 65세 미만의 신중년 세대들이 은퇴 후 인생을 미리 설계해 보며 삶의 의미를 새롭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파크골프전문가, 영어그림책스토리텔링지도사, 영상·숏폼만들기 등 총 12개 과정으로 전 프로그램이 자격과정으로 편성되어 실질적인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동구 관내 재직자와 사업자, 주민 순으로 우선 선발하며, 총 180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이달 11일까지 동구 두드림앱, 팩스,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평생학습관으로 전화(☎062-608-2631)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은퇴가 두려움이 아닌 새로운 인생 전환의 발판이 되길 기대하며, 신중년이 가진 풍부한 경험과 지혜가 동구 지역 곳곳에서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