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성남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공동 발전 위한 사업 협력
담양 자연환경·생태관광, 성남 첨단정보통신·생명과학 강점 살려 협력 사업 추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11일(수) 17:08
담양군, 성남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과 경기도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10일 성남시 제1회의실에서 양 지자체의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노 담양군수, 신상진 성남시장, 정철원 담양군의회 의장,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지자체는 행정, 관광, 문화, 예술 등 지역 사회 전반에 걸친 능동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민간교류 활성화 등 양 도시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담양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생태관광, 성남의 첨단정보통신·생명과학 인프라 등 각 지역의 자원과 강점을 살려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첨단 산업의 메카인 성남시와의 자매결연이 이뤄져 기쁘다”라며 “양 도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스마트 혁신 도시 성남시와 관광휴양 도시 담양군의 자매결연 체결이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해 상호 발전의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3692297977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19일 21:4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