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제2회 성교육전문활동가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4년 12월 12일(목) 21:02 |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제2회 성교육전문활동가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이번 행사는 아동·청소년 대상 성교육 전문기관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함께 애써온 성교육전문활동가분들과 함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소속 활동가들의 더 나은 동력을 위해 작년에 이에 제2회 성교육전문활동가의 날로 기념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활동공유를 통해 활동가들이 한 해 동안의 성교육 활동 사례와 성공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고, 현장에서의 다양한 활동 방식을 논의하며, 더 나은 성교육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성교육전문활동가단 ‘감성’의 배은숙 회장은 “성교육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지역 안에서의 성교육 인프라 확장 및 전문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성교육전문활동가단 ‘감성’은 오늘 행사를 통해 지난 9월 에 진행한 "모두를 위한, 서로를 잇는 든든 바자회" 수익금으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마련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이 후원 활동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성건강권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목포시청소년수련원,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목포YMCA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5개 지역 청소년 기관 및 단체에 물품을 전달하였다.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장보윤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활동가들의 열정을 격려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로 청소년의 성건강권 향상과 성교육 활동의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