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성료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18일(수) 10:21
김제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7일 김제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적절한 초동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김제소방서·한국승강기안전공단·서부지사·김제 의용소방대연합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훈련은 정전으로 승강기가 멈춰 승객이 갇히는 상황을 가정해 ▲승객과 승강기 관리주체의 비상통화 및 구조요청 등 신고부터 신속한 상황전파, ▲관리주체의 소방서 및 유지관리업체 출동과 구조요청 등 초기대응, ▲119구조대원의 긴급 구조 등 대응과정의 순서로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김종열 한국승강기안전공사 서부지사 지사장이 강사로 나서 훈련전 실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대책 등의 사례를 교육해 현장 훈련 상황의 묘사가 더욱 잘 전달되며 훈련 효과를 높였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승강기 사고는 언제 갑자기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어서 미리 준비하고 교육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훈련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381388937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0일 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