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3년 미만 저연차 환경사원 사고예방 특별교육 실시

근속기간 3년 미만의 환경미화원 대상으로 사고사례 중심 안전교육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19일(목) 09:31
여수시도시관리공단, 3년 미만 저연차 환경사원 사고예방 특별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12일 근속기간 3년 미만의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입근로자 등 근속기간이 짧은 환경미화원은 새로운 작업 환경에 대한 경험이 충분하지 않고, 강한 의욕으로 인해 무리한 동작을 수행할 가능성이 높아 업무 중 사고 발생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사고발생 메커니즘 ▲실제 사고사례 소개 및 예방대책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의식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김유화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입근로자들이 작업 현장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사고 발생 위험을 사전에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안전보건문화 확산을 위해 워킹챌린지, 안전점검의 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384206204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0일 0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