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이병철 의원, 외국인 유학생 활용 방안 세미나 개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활용한 대학경쟁력 제공 방안” 발제 및 도내 전문가, 외국인 유학생, 기업체 등 현장 목소리 담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19일(목) 10:51
전북도의회 이병철 의원, 외국인 유학생 활용 방안 세미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우수 외국인 유학생 활용 방안과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세미나가 개최됐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이병철 의원(전주7ㆍ교육위)과 전주대 행정학과 전대성 교수는 지난 18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도내 외국인 유학생 활용방안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활용한 대학경쟁력 제고방안’을 주제로 전주대 전대성 교수의 발제가 이어졌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토론자로 학계 전문가, 외국인 유학생, 도내 기업체 임직원 등 다수가 참여해 정책적 논의는 물론이고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도 전해졌다.

이날 좌장을 맡은 이병철 의원은 “지방소멸이라는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 도내 다수 기업체는 인력난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외국인 유학생을 적극 활용해 도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찾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도의회는 물론이고 전북도와 지역대학, 지역기업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 외국인 인재 발굴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384371763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19일 22:4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