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26일(목) 16:41
영광군, 202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및 관계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팀별로 추진한 농촌지도사업의 주요 성과와 개선점을 공유하고, 청년농업인을 포함한 우수 시범사업 농가 5곳의 경험과 노하우가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농업인 스타트업 지원사업(정담은농장), 뉴트로 떡방앗간 프로그램(모시아리랑), 용도별 국내육성 보리품종 생산 가공연계 시범(지내들) 등 다양한 사례가 발표되었으며 딸기 육묘장 고온기 온도저감 시설 보급 등도 우수사례로 주목받았다.

특히, 신품종 겉보리 ‘싹누리’를 활용한 가공상품에 대한 식미평가와 뉴트로 떡방앗간 청년단의 기획제품 시식·전시가 이어지며 지역농산물의 새로운 가치 창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보고회 참석자들은 전통 농업에 청년 혁신기술을 접목하거나, 지역 특산물과 최신 식품 경향을 결합해 부가가치를 높인 사례들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재배 기술 고도화, 온라인·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보, 데이터 기반의 품질관리 등 농가 소득 증대와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해 꾸준한 기술지원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고윤자)은 “올해 보고회를 통해 확인된 다양한 시범사업 결과와 혁신사례들을 토대로, 내년에는 더욱 정교한 신기술보급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지역 농업 경쟁력 제고와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397452937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4일 18:1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