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4년 양성평등 정책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27일(금) 10:37
함평군, 2024년 양성평등 정책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전라남도가 주최한 ‘2024년 양성평등 정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시상금 400만 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가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성 주류화 정책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성별영향평가 추진 실적, 성인지 예산 확보 노력, 성인지 교육 이수율, 양성평등 우수사례 등이 포함됐다.

함평군은 성별영향평가 컨설팅,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 위원회 여성 참여율 확대 등 다양한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성별영향평가 추진 실적과 우수사례에서 우위를 점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함평군이 추진해온 양성평등 정책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성별영향평가 제도를 군 전반으로 확대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정책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함평군이 지역 양성평등 정책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함평군은 지속 가능한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398816926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4일 17:4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