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구원, (사)한국예총 전북자치도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산업의 전북의 성장 동력화를 위한 첫발 내디뎌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27일(금) 22:36
전북연구원, (사)한국예총 전북자치도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27일 전북연구원 컨퍼런스홀에서 한국예술 문화의 창달과 국제교류 및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예술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설립된 (사)한국예총 전북자치도연합회(회장 최무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문화예술산업의 발전과 전북의 미래 신산업 분야로 육성하기 위한 포괄적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의 문화예술산업 아젠다 발굴 협력 ▲문화예술의 협력사업에 필요한 양 기관의 정보 및 자료 공유활용 ▲기타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 강화를 통해 상호발전과 전북특별자치도의 문화 예술산업 발전을 위한 의제 및 정책개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남호 원장은 “K-컬처의 본향인 전북 문화·예술 자원을 기반으로 글로벌 생명경제도시에 부합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산업생태계 조성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무연 회장((사)한국예총 전북자치도연합회)은 “전북의 싱크탱크인 전북연구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북자치도 고유의 문화·예술 창달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예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0107268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4일 17: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