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성전면, 현장중심 소통 행정 추진 관내 34개소 경로당 순회로, 군정 홍보 및 시설 점검 강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1월 13일(월) 13:14 |
![]() 강진군 성전면, 현장중심 소통 행정 추진 |
면장과 직원들은 경로당에 모인 어르신들께 정성껏 새배를 올리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번 순회 방문은 영흥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월 말까지 진행되며, 2025년도 경로당 개보수와 집기류 지원 등 필요한 사항을 면밀히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동절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내 각종 시설물 운영 및 점검 등을 꼼꼼히 살펴드려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민선8기 강진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2025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 ‘지역상품권 구매 할인 확대’를 적극 홍보하며, 설 명절 고향을 방문하는 군민과 가족 모두가 관심을 갖고 협조해 줄 것을 부탁했다.
영흥마을 윤기정 이장님은 “면사무소에서 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시고 어르신들을 위해 필요한 점을 세심히 살펴주셔서 감사하다”며,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쓰는 세심한 행정이 감동으로 다가온다”고 전했다.
김 면장은 “어르신들이 우리 지역사회의 중심이며,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다”며, “2025년에도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복지와 생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성전면은 이번 경로당 순회 방문을 계기로 주민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지역경제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