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전북금연지원센터와 금연 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방공무원 건강관리 강화… 금연 환경 조성 및 전문 지원 서비스 확대
흡연율 낮추고 건강 지키는 협력! 금연 캠페인·치료형 금연캠프 추진
“안전은 현장에서, 건강은 금연으로” 전북소방의 건강한 변화 시작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1월 14일(화) 16:16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전북금연지원센터와 금연 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와 전북금연지원센터(센터장 오경재)는 14일 도청 17층 작전실에서 금연 환경 조성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강한 사회 구현과 지역사회의 금연 의식 향상을 목표로, 기관 내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 소방공무원 금연 환경 구축 ▲ 금연 지원 서비스 제공 ▲ 금연 홍보 캠페인 강화 ▲ 소방공무원 흡연율 감소를 위한 건강관리 활동 연계 ▲ 중증 흡연자를 위한 전문 치료형 금연캠프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오숙 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관서 내 금연 환경을 구축하고 소방공무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재 전북금연지원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금연을 원하는 이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내 금연 문화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25354406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3일 07:3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