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5년 전남동부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1.17.(금) 14시, 전라남도 동부청사 이순신 강당에서 8개 중소기업 지원기관 합동 설명회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1월 14일(화) 16:43 |
종합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전남도청(전남일자리경제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여 정책자금, 기술개발(R&D), 창업, 보증, 수출 등 분야별로 사업설명이 진행되고, 세부적인 사업에 대한 개별 상담이 지원된다.
금번 설명회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위기 극복과 경영안정을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벤처·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약과 혁신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적시에 알려 기업참여율을 제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중기부는 내수활성화 및 기업 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R&D), 창업사업화지원사업,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등 54개 사업의 예산을 상반기에 100% 조기집행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별도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 설명회에 참여하면 「2025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조부식 중기부 전남동부소장은 “전남동부지역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함께 처음으로 시도하는 전남동부지역 종합시책설명회로 어려운 경제여건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중소기업 정책을 잘 활용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 지원기관이 함께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를 해소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