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예비고등학생을 위한 슬기로운 고등학교생활 프로그램 운영 고등학교 생활, 이제 걱정 끝! 자신감을 더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1월 15일(수) 15:28 |
![]() 곡성교육지원청, 예비고등학생을 위한 슬기로운 고등학교생활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고교 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에 대한 학습법을 배우며 대입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첫 시간은 고흥고등학교의 박서영 교사가 국어 학습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두 번째 시간에는 광양여자고등학교의 차애경 교사가 수학 학습법을, 세 번째 시간에는 목포고등학교 송미강 교사가 영어 학습법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시간에는 대입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숭의여자고등학교의 정제원 교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들 강사는 각 과목의 핵심 학습 전략과 대입제도의 구조를 상세히 설명하며 예비 고등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비고등학생들은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한 학생은 “고등학교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각 과목의 학습법을 듣고 나니 앞으로 국어와 영어, 수학 공부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정시와 수시 등 잘 몰랐던 대입제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줘서 대입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이 생겼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노명숙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예비 고등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며, “특히 학생들이 학업과 진로,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 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라고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16일(목)까지 예비 신입생의 관계 형성 프로그램과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하여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와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진학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1월 24일(금)에는 옥과권의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옥과고등학교에서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 프로그램을 안내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