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교육 실시

"학교는 난생처음, 엄빠랑 함께하면 두렵지 않아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1월 20일(월) 17:57
신안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신안군은 지난 18일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중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예비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현직 교감선생님을 초빙해 취학 전 준비 사항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총 2회기에 걸쳐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 금융교육에 대해 실시했으며, 부모와 함께 만드는 케이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이*수(압해읍) 씨는 “처음으로 아이를 학교에 보내게 돼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걱정했는데 신안군에서 저와 같은 새내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잘 키우겠다”라는 다짐도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자녀가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을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고 말하고, “모든 자녀가 잘 적응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하며, 군의 지속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신안군 가족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 교육을 받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좋은 부모가 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3510768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23: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