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해요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1월 22일(수) 16:11
보성군,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해요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보성군은 22일 최근 전국적으로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이 급증하고 유행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병 차단을 위한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해요!”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3대 원칙(확인하기, 자제하기, 지켜주기) 홍보와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해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오는 31일까지 홍보할 계획이다.

보성군은 감염병 조기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2월부터 감염 취약 시설에 마스크 및 방역물품 6종을 배부했으며, 설 명절을 맞아 12개 읍면에 마스크 2,800부를 배부했다.

보성군은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의료기관, 대중교통, 감염 취약시설 등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 손 씻기, 환기 자주 하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밀접 접촉을 피하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행동을 자제할 것을 강조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 여러분께서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병문안 문화개선을 실천하여 지역사회 내 호흡기 감염병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감염병 예방과 대응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40348669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16:2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