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암댐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이동복지관’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1월 23일(목) 16:50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대표이사 김지찬)에서 운영하는 주암댐노인복지관(관장 문응연)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이동복지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근골격계 긴장 완화 및 통증 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동복지관’ 사업은 건강 상담 및 교육과 근골격계 건강관리와 통증 완화를 돕는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주암댐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근골격계 문제를 해소하고, 신체적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치료와 예방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통약자인 농촌지역 어르신들이 통증을 줄이고,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응연 관장은 “어르신들이 신체적 불편함 없이 더 나은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동복지관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복지관’ 사업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고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434475435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14: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