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평읍,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실천 ‘훈훈’

이웃을 향한 온정 넘치는 나눔 행렬로 희망 넘치는 설 명절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1월 23일(목) 22:11
나주시 남평읍에서 최근 남평리버시티포럼, 평우장학회 등 각종 단체에서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 (사진제공-나주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나주시 남평읍(읍장 이재덕)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지역 내 다양한 단체와 모임, 기업이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남평리버시티포럼(회장 강재수)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293만 원을 기부했다. 강 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이웃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남평을 사랑하는 이들의 모임인 평우장학회(회장 남형근)에서도 회원들이 불우이웃에게 써달라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평우장학회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남평중학교에 장학금을, 2017년부터는 매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전하고 있다. 남 회장은 “회원들의 온정이 이웃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봉암사 성관 스님은 성금 100만 원과 백미 20kg 5포를 기탁했으며 양우1차아파트입주자대표와 광나루 중화요리점에서 각각 성금 3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의 마음을 전했다.

이재덕 남평읍장은 “이웃을 위해 보여주신 따뜻한 나눔 덕분에 남평읍이 희망과 온정으로 가득 채워지고 있다”며 “이번에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45008539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12:4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