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금당지구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시설 개선사업 추진

우리 마을 우리 손으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1월 31일(금) 15:40
순천경찰서, 금당지구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시설 개선사업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경찰서(서장 국승인) 금당지구대(대장 김혁수)는 민관경 합동 순찰을 통해 마을 주민으로부터 “놀이터 주변이 너무 어두워 불안하다”는 의견을 청취하고, 범죄 취약지에 대해 적극 시설 개선을 통하여 주민들의 치안안전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24년 9월 3일 19:00경 순천경찰서(경찰서‧금당지구대)‧협력단체(여성 자율방범대‧글로컬 치안봉사단) 26명이 전남 순천시 금당지구 대상 야간 합동 순찰을 실시하였으며, 순찰 중 주민(40대 女)로부터 “버드내 공원 놀이터 주변이 너무 어두워 불안하다.”는 의견을 청취하고 순천경찰서 범죄예방대응팀(CPO)에 통보하였다.

이에 범죄예방대응팀(CPO)은 범죄 분석 및 시청(지자체)과 현장 점검 등을 통해 경찰실무협의회 회의 안건으로 상정, 개선 필요 범죄취약지로 선정함으로써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자체 예산 2천만원을 확보하여 금당 버드내공원 내 수목정리 작업 및 보안등 설치를 완료하였다.

국승인 순천경찰서장은 “지속적인 민‧관‧경 합동 순찰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 구축과 동시에 그 지역 거주민들의 범죄 취약지 관련 활발한 의견 제시를 경찰이 적극 분석‧반영함으로써 모든 지역이 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최고의 순천시를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51834479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05: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