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엽 의원, 제주특별자치도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지원 및 활성화 조례안 발의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자율소방대 지원 필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2월 10일(월) 11:46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정엽 의원(국민의힘, 대륜동)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이정엽 의원(국민의힘, 대륜동)은 10일 제435회 임시회에 「제주특별자치도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지원 및 활성화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이정엽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제주특별자치도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지원 및 활성화 조례안」은 소규모 점포가 밀집되어 있는 전통시장은 화재에 취약한 지역으로 전통시장 내 상인들이 자율소방대를 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 및 임무, 자율소방대 지원, 교육‧훈련 등 필요한 사항을 명시하였다.

대표발의 한 이정엽 의원은 “소방안전본부 자료에 따른 27개 전통시장 중 24개 전통시장에서 자율소방대 668명이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으나, 구성 및 지원 근거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운영하고 있었다. 본 조례안을 통해서 보다 체계적인 운영 방안과 행정에서의 지원, 교육・훈련 등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한다. 그 결과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자체적으로 초기화재 대응체계가 마련되어 전통시장 상인의 생명과 재산, 시장을 이용하는 도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6714591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1일 15: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