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식품진흥기금 1% 저금리 융자지원사업 추진

식품제조·가공업소 대상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2월 13일(목) 10:11
서귀포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식품접객업소의 시설개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융자 종류에는 시설개선자금*(식품제조·가공업소, 즉석판매제조·가공 업소 7천만원 이내, 식품접객업소 3천만원 이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 판매업소 1천만원 이내)과 육성자금(우수업소 또는 모범업소, 위생 등급 지정업소, 향토음식점 3천만원 이내)이 있으며 식품접객업소 중 유흥·단란주점 영업의 경우에는 화장실 및 주방시설 개선자금에 한하여 융자를 받을 수 있다.

융자를 받고자 하는 서귀포시 소재 영업주는 사전에 농협중앙회, 제주은행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융자금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에 신청하면 된다.

다만 ▲행정처분 진행 중인 업소 ▲융자금을 상환 중이거나 3회 이상 융자를 받은 업소 ▲영업허가 또는 신고 후 6개월이 경과 되지 않은 업소 ▲도내 타 기금 융자를 받은 경우 등은 융자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사항은 위생관리과 식품위생팀(☎ 760-2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융자사업을 통해 고금리·고물가로 경영의 어려움이 있는 식품위생업소 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위생환경 개선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47449460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1일 07: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