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노동조합, 김재철 교육위원과 정책 협의회 개최 노동조합 현안에 대한 소통의 장 마련, 상호 협력 강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2월 18일(화) 16:06 |
![]() 전라남도교육청노동조합, 김재철 교육위원과 정책 협의회 개최 |
이번 간담회 목적은 김재철(보성 제1선거구) 교육위원과 전라남도교육청노동조합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노동조합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전라남도교육청에 노동조합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데 있다. 또한, 김재철 교육위원과의 직접적인 대화의 시간을 통해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논의를 심화시켰다.
협의회에서는 일반직공무원의 △ 공무원 자녀의 군 입영일 휴가(1일→3일)확대 △ 5년 미만 지방공무원 학습휴가(5일→10일)확대 △ 지방공무원 학습휴가(5일→7일) 확대 △ 1년 이상 5년 미만 지방공무원 새내기도약휴가(3일) 신설 등 각종 현안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김재철(보성 제1선거구) 교육위원은 ‘오늘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이 실제 일반직공무원 복지향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전라남도교육청 노동조합의 목소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종열 위원장은 ‘저경력 공무원들의 공직사회 중도 이탈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전국 지자체가 저경력 공무원을 대상으로 휴가제도 개정을 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전라남도교육청도 저경력 공무원의 이탈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