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25년 우수공급사(PHP) 신년 간담회 개최 우수 공급사 58개사와 함께 경영위기 극복 및 공급망 강건화 의지 다져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3월 01일(토) 20:00 |
![]() 2월 26일 광양제철소 백운대 금강홀에서 열린 PHP공급사 초청 신년 간담회에서 이유경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과 PHP로 선정된 58개 우수 설비자재·원료 공급사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행사에는 이유경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과 임직원, 58개사 PHP 공급사 대표가 참석했다.
‘PHP 공급사 제도’는 포스코에 원료·설비·자재를 납품하는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해 글로벌 최우수 공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날 행사는 PHP 공급사로 선정된 강소기업들과 포스코가 한 자리에 모여 2025년 경영환경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공급망 강건화와 위기 극복 의지를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PHP 공급사는 △품질 △납기 △가격경쟁력 등의 거래실적 뿐만 아니라 △환경 △안전 △사회공헌 △공정거래 실천 등 ESG 경영지표에 대한 종합적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공급사로 구성되어 있다. 제도 도입이래 PHP 공급사는 기술개발을 통해 포스코 공급망 강건화에 기여하였으며, PHP 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포스코의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대표하는 선례가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공급사 선정을 축하하고 이들 공급사에 PHP 인증서를 전달한 데 이어 △경영 현안 △원가혁신 △공급망 강건화 △동방성장 활동 강화 등 주요 구매정책을 공유하는 시간과 우수 공급사인 ㈜하나테크, ㈜케이이앤피의 Smart 공정 혁신 우수사례 발표 시간도 가졌다.
포스코는 PHP로 선정된 공급사에 한글과 영문으로 된 PHP인증서를 전달하였으며, 해당사는 이 인증서를 자사 홍보와 해외 판로 개척 등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 외에도 △각종 거래관련 보증금 면제 △제철소 출입 우대 △동반성장 프로그램 우선 선발 등의 다양한 혜택도 지원받게 된다.
최광철 조선내화 대표는 “포스코로부터 우수 공급사로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글로벌 철강설비 공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유경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은 “포스코와 공급사간 ‘One-Team Spirit’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올해의 경영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