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평읍, 광주 남구와 고향사랑기부 상호기부 남평읍‧남평파출소‧광주 남구청 직원 52명 참여해 260만 원 상호 기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3월 04일(화) 18:15 |
![]() 나주시 남평읍은 최근 남평파출소, 광주 남구 주민자치과와 함께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 기부했다. (사진제공-나주시)
|
이번 기부에는 남평읍과 남평파출소, 광주 남구청 주민자치과 직원 총 52명이 참여해 고향사랑기부금 총 260만 원을 상호 기부하며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기부액의 최대 30%까지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이 제도는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지방 재정 확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도국 주민자치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육성 남평파출소장은 “지역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지역의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덕 남평읍장은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준 모든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함께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