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삼다삼무(三多三無)걷기 행사 운영

3월 22일(토) 애월읍 고성리 마을 길 5.3km 걷기 첫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3월 13일(목) 09:40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3월 22일(토) 애월읍 고성리 마을 길을 시작으로 올해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를 연중 운영한다.

3월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는 지역주민, 걷기동호회, 워크온 가입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애월읍 고성1리 운동장을 출발점으로 마을 둘레길 5.3km를 걷게 된다.

아울러, 3월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제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와 제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지언)가 참여하여 혈압·혈당 측정, 정신건강증진 및 예방 상담을 하는 등 참가자의 건강체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서부보건소는 매월 서부지역의󰡐마을 안 걷기 좋은 길󰡑을 발굴·선정하여 연중 걷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삼다삼무(건강·행복·웃음 多, 비만·우울·치매 無) 걷기는 서부지역 15개 보건진료소가 연합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걷기를 통해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치매 및 비만을 예방하고 걷기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백일순 서부보건소장은“일상적인 마을길 걷기 실천을 생활화하면 비만과 만성질환 예방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삼다삼무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면서 건강한 생활의 시발점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5291063985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20:5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