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안전사고 이렇게 대비하자

서귀포시 성산읍 주무관 김종완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2025년 03월 17일(월) 10:24
서귀포시 성산읍 주무관 김종완
[정보신문] 봄철은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이 피는 계절이지만,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다. 봄철에 주의해야 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즐거운 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봄철에는 날씨가 좋아서 차량 운전자가 과속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도로에 많아져 교통사고가 증가할 수 있다. 운전자는 항상 제한속도를 지키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보호장비를 착용하며 도로에서 안전하게 이동해야 한다.

봄철에는 등산이나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날씨가 급변할 수 있기 때문에, 날씨 예보를 체크하고 적절한 장비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등산 시 급경사 구간이나 미끄러운 길을 주의하며, 혼자 가지 않도록 하고, 미리 산행 계획을 알려두는 것이 좋다.

봄철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수 있어 산불 및 화재 발생 위험이 크다. 야외에서 불을 피울 때는 반드시 불씨를 완전히 끄고 떠나며, 산이나 들판에서는 작은 불씨도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봄철에는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증가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 후에는 옷을 바로 세탁하여 꽃가루 노출을 최소화해야 한다.

봄철은 새로운 시작과 활기찬 기운을 제공하는 계절이지만, 안전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5352495996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13:2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