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태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제1회 정기회의 개최 2025년 태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논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3월 19일(수) 12:23 |
![]() 광양시 태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제1회 정기회의 개최 |
이번 회의는 2024년 태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정기탁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2025년 협의체에서 추진할 특화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회됐다.
올해 태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 ▲ 홀몸 어르신 여름철 보양음식 나눔 ▲ 온기나눔 선물꾸러미 지원 ▲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물품 지원 ▲ 우리동네 반짝반짝 경로당 만들기 ▲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잔치 “생신을 축하드려요!” 총 6건, 사업비 1천8백만원 상당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구체적인 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은재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더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민·관이 더 촘촘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실천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하겠다.”며 다시 한번 위원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록순 태인동장(공공위원장)은 “지난해에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해 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다방면으로 어려운 이웃의 복지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