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계림2동, 어르신대상 이미용 봉사 프로그램 운영

“셋째 주 수요일, 머리 손질하러 오세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3월 25일(화) 18:19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 계림2동 마을희망나눔실천단(마을사랑채 부위원장 김숙경)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봉사 활동인 ‘이‧미용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미용 봉사는 외모를 가꾸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어르신들은 이 봉사를 통해 외적으로 깔끔하게 변하는 기쁨을 느낄 뿐만 아니라, 봉사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으로도 위안을 얻는다.

프로그램에는 계림2동 교대헤어매직(대표 조월심)과 무등이발관(대표 홍영진)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이‧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봉사에 참여한 70대 어르신은 “매달 이렇게 머리를 손질해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면서. 머리가 깔끔해지고 나니 마음까지 상쾌해져 정말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곽정민 계림2동장은 “이‧미용 봉사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마을활동나눔실천단의 봉사로 지역사회의 연결감을 더욱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협력해 더 많은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555258182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7일 11: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