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라이프사업단, 부모-아이 체험부스로 벚꽃축제 열기를 더하다

지역대학과 마을이 함께 만든 가족 중심 체험형 축제에 웃음꽃 활짝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11일(금) 12:16
순천제일대 라이프사업단, 부모-아이 체험부스로 벚꽃축제 열기를 더하다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라이프사업단 및 성인학습지원센터는 지난 4월 5일(토) 개최된 「제3회 서면 벚꽃축제」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부모-아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심고 가꾼 서면 벚꽃길’이라는 주제로 순천시 서면우체국 일원에서 열렸으며, 순천제일대 라이프사업단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섯 개의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부스 형태로 선보였다.

체험 프로그램은 ▲ 감각 및 촉각 자극을 위한 ‘도마타일 만들기’▲ 소근육 발달을 돕는 ‘양말목 네임택 만들기’▲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기르는 ‘미아방지 팔찌 만들기’▲ 호흡 및 구강 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봄 피리 만들기’▲정서적 안정을 위한 ‘화분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정혜영 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전공의 특성과 현장의 요구를 연계한 건강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천적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제일대학교는 2주기 대학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운영 대학으로, 성인학습자 친화형 학사운영 체제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도 다양한 체험형·비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전남 동부권의 평생학습 거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지난 6년간 대기업 1,684명을 취업시킨 취업명문 순천제일대학교는 25학년도 신입생 모집 결과 97.7%의 성과를 냈다. 또한, 혁신지원사업 Ⅰ·Ⅱ 유형은 물론 링크3.0, 하이브, 라이프, 일자리플러스 및 신산업 등 연간 130여억 원의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과 연계한 맞춤형 전문기술 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58825995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5일 13: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