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함께한걸음센터, 여수청년회의소와 협력하여 “마약근절캠페인” 실시

청소년 마약사범이 증가하는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여 약물중독예방교육 및 캠페인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15일(화) 08:42
전남함께한걸음센터, 여수청년회의소와 협력하여 “마약근절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남함께한걸음센터(센터장 손수경)는 지난 4월 2일,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전학년과 교직원을 650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여수청년회의소와 함께하는 약물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단체인 여수청년회의소와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에게 약물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약물중독 예방 교육 ▲약물 고글 체험 ▲서약나무 만들기 등으로, 참여 학생들이 약물의 위험성을 체험하고, 스스로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남함께한걸음센터는 향후 마약류 예방 교육 및 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는 특히 마약류 중독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마약류 사범의 치료 및 재활 연계를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관련 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마약류 중독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재활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여수청년회의소 정승현 회장은 "마약류 중독 문제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인 문제로 확산될 수 있다"며, “지역사회 내에서 중독 예방 및 치료·재활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 중독 예방, 치료, 재활 교육 및 상담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관으로, 마약류 관련 도움이 필요한 경우 1342로 전화하면 24시간 무료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59342400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5일 05: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