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아트스쿨 아트포레스트’운영 4월~6월 매주 토요일 어린이, 장애청소년 대상 생태미술체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15일(화) 10:36 |
![]() 서귀포시, 서귀포아트스쿨 아트포레스트’운영 |
「아트 포레스트」는 올해 서귀포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 「서귀포아트스쿨」의 일환으로 생태자연과 미술체험을 통해 어린이와 장애청소년들의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숲, 공원 등 생태현장을 방문하여 계절의 변화에 맞춰 자연물을 채집하고 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미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린이와 장애청소년들이 예술에 쉽게 다가가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초등1~3학년 어린이반 10명, 장애 청소년반 5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제주의 봄과 여름을 주제로 총 10회 운영된다.
제주의 벚꽃, 곶자왈의 낭과 낭섭, 화산섬 제주, 여름 곤충·철새 등 계절마다 변화에 맞춤 생태 미술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7월부터 운영될 하반기 「아트포레스트」는 어린이와 장애 청소년, 임산부 수요를 반영하여 임산부 및 가족까지 대상을 확대 운영하여 가족 친화적 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2025년 새롭게 시작하는 생태미술체험 「아트포레스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린이·장애인 등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를 즐기고 체험하며 새로운 활력을 얻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