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실시

어린이집, 유치원 23개소서 챌린지·체험교육…AI 애니메이션 상영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17일(목) 10:28
영암군,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이달 18일부터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23개소에서 ‘찾아가는 어린이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아기상어 손씻기 챌린지’ 등 영상 시청,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손에 형광물질을 바른 아이들이 손세정 검안기인 ‘뷰박스’로 손 씻기 전과 후의 잔여 형광물질을 비교해 보는 눈높이 교육이 예정돼 아이들의 흥미를 끌며 위생 생활에도 경각심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영암군은 교육에서 지역 구전설화를 생성형AI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금마왕자와 월출산낭자>를 상영한다.

지역 문화 콘텐츠를 알리고, 아이들이 지역에 대해 자긍심을 갖도록 마련된 자리다.
최근 국내·외에서 급증하고 있는 홍역 등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도 알려 아이들이 안전한 생활도 뒷받침할 예정이다.

최문형 영암군보건소장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으로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5991719390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0일 10:23:07